2023년 원주시 장애인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행복 더하기' 일일특강 1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09:15:05
  • -
  • +
  • 인쇄
4월 3일부터 14일까지 강좌별 10명씩 선착순 30명 모집
▲ 어깨동무 행복 더하기 일일특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4월 3일부터 14일까지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행복 더하기’일일특강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별 10명씩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강좌는 ▲몸을 가볍게 해주는 마사지 배우기, ▲가죽 리본 머리끈&악세사리 만들기, ▲천연 빵비누 만들기 등 총 3개다.

오는 4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에 걸쳐 학습관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한종태 학습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및 가족이 주말을 이용해 학습 욕구를 충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로 장애인과 가족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사회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