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5 경산만화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09:15:13
  • -
  • +
  • 인쇄
만화·웹툰·게임·AI 체험이 한자리에... 만화콘텐츠로 빛나는 주말
▲ 「2025 경산만화축제」포스터

[뉴스스텝] 경산시는 ‘빛나는 만화마을’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 만화·웹툰 콘텐츠를 매개로 시민과 작가가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2025 경산만화축제'를 오는 11월 1일과 2일 2일간 서상길 청년 문화 마을 일대에서 개최한다.

축제 무대가 되는 서상길 청년문화마을은 도시재생을 통해 골목상권과 청년창업 기반을 갖춘 지역 거점으로, 현재는 문화 특화 지역으로 선정되어 마을 골목마다 캐릭터·만화 벽화 및 사진 촬영 구역 등이 조성되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빛나는 만화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축제 첫날인 11월 1일 주 무대에서는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코스프레 대회 예선이 진행된다. 이어서 고일권·최영지 작가의 사인회가 차례로 열리고, 두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가 무대의 흥을 더한다. 저녁 무렵에는 줄넘기 시범단 공연을 필두로 AI를 활용한 캐릭터 변환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개막 세리머니로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둘째 날인 11월 2일 낮에는 구독자 89만 명에 달하는 생물 전문 유튜버 'TV생물도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 사인회가 기다리고 있어 많은 어린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후 코스프레 대회 본선이 펼쳐지고, 이어서 대회 시상식이 진행되며 영예의 주인공을 가린다.

그밖에 TOON 콘서트, TOON 퀴즈타임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AI 체험 이벤트·캐리커처·플리마켓·웹툰 및 게임 연동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메인 행사장 외에도 제1회 경산 만화·웹툰 창작 경연대회 본선이 남천 둔치에서 진행되고, 피규어 작가 김중환 특별 전시전, 만화·웹툰 한일교류전 등 특색 있는 전시 프로그램들이 마을 골목골목 준비되어 있고, 만화와 휴식이 함께하는 힐링 공간인 서상만화방도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어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경산시 관계자는 “'2025 경산만화축제'는 경산의 만화·웹툰 문화의 저변을 확대할 소중한 기회이며, 만화·웹툰 콘텐츠를 통해 작가, 시민, 대학, 기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가을 주말, 가족·친구와 함께 빛나는 만화마을에서 만화의 재미와 감동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