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3 09:10:06
  • -
  • +
  • 인쇄
2023년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 선정 동아리 필수 참석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기간은 3월 6일(월)부터 3월 17일(금)까지이며, 삼척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인터넷 접수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 회원 50명이며, 2023년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필수 참석 대상이다.

이번 교육은 3월 25일(토) 14시에 평생학습관 소강당에서 열리며, 1부 교육은 평생학습공작소 한성근 대표의 ‘학습동아리는 내 삶의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이어 2부 교육은 2023년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 보조금 집행 교육이 진행된다.

최숙자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은 학습동아리의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개인의 역량 강화와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교육이니, 많은 신청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매년 촘촘한 교육복지 실현과 지역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