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농업기술센터 축산 맞춤형 종합상담으로 한우농가 애로기술 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09:10:18
  • -
  • +
  • 인쇄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7월 24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2024년 축산현장 애로기술 해결 한우농가 맞춤형 종합상담(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한우가격 하락, 사료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상담(컨설팅)을 제공해 애로기술 해결과 경영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우경영 청년농업인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초빙된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진행한다.

맞춤형 상담(컨설팅)은 전문 상담사(컨설턴트)와 한우농가를 4개 분야별(번식, 사양, 환경, 경영) 소그룹으로 나누고 그룹별로 현장애로기술과 문제점 해결을 위한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축산물 가격 하락,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사육농가들에게 한우농가의 소득과 직결되는 전문기술에 대한 맞게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실시해 경영개선과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