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진 아카데미'로 청년 사회 진입 돕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09:15:22
  • -
  • +
  • 인쇄
지난 4일 ABF콘텐츠컴퍼니, 니콘이미징코리아와 업무협약…8주간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이론수업·촬영실습·사진전까지
▲ 박일하 동작구청장(가운데)이 지난 4일 ABF콘텐츠컴퍼니, 니콘이미징코리아와 ‘자립준비청년 사진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작구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관내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무료 사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홀로서기에 나선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구는 지난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ABF콘텐츠컴퍼니, 니콘이미징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카메라 분실·파손 보험 가입과 사진전 진행 비용을 지원하고, ABF콘텐츠컴퍼니는 사진 아카데미 운영과 사진전 개최를 맡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카메라 및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사진 아카데미는 오는 13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운영된다.

특히,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광고대상 마케팅대상’ 등을 수상한 김유철 사진작가가 강사로 나서 이론 수업과 촬영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오리엔테이션 및 사진의 이해, 측광 ▲사진의 3요소, 노출의 균형 ▲카메라 모드 활용과 화이트밸런스 ▲렌즈와 필터의 종류, 구도 ▲빛의 이해 : 자연광, 인공광 ▲전시작품 사진 주제 선정 ▲크리틱과 사진편집 기초/프린팅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수업에서 촬영한 작품을 바탕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운영될 사진 아카데미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당당히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