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보건소 아동·청소년 통합건강관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09:10:25
  • -
  • +
  • 인쇄
취약시설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 보건소 아동청소년 통합건강관리

[뉴스스텝] 옥천군보건소가 여름 방학 기간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7월 한 달간 옥천·이원·청산지역아동센터, 영실애육원에서 약 230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각 3회씩 진행된다.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기존에 운영했던 흡연·비만 예방, 구강보건 및 영양 관리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음주·마약 예방 교육을 추가해 약물과 중독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을 비중 있게 다루고 학생들의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증진에 취지를 뒀다.

또한, 전문 강사진을 활용한 이론교육과 흥미를 유발할 게임, 실험, 퀴즈쇼 등의 체험 참여형 교육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며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스케일링 등의 구강 관리 예방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건강에 관심갖고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방학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유익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립도서관·김제소방서, 시민 안전 위해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소방서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2시 도서관 주차장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서관 직원과 소방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발견 및 신고, 초기진화, 이용자 대피 유도, 소방서 화재진화, 구조 절차

부여군 초촌면지사협,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성료

[뉴스스텝]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종, 한철희)는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접근성 저하, 건강 정보 미접근, 위기 상황 미인지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초촌면행정복지센터, 부여효요양

울산학생문화회관 학생자치단, 유기견 보호소에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 학생자치단이 최근 울산 지역 유기견보호소에 벼룩시장(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유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단은 지난 2일 진행된 울산평생학습박람회 벼룩시장에서 학생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후원받은 유기견 물품을 판매해 총 24만 원의 수익금이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