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님아, 옥천을 떠나지 마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09:05:21
  • -
  • +
  • 인쇄
옥천군 인구정책 생활 수기·디카시 공모전
▲ 옥천군 인구정책 생활 수기·디카시 공모전

[뉴스스텝] “님아, 옥천을 떠나지마오!” 충북 옥천군에서는 기존 인구를 지키고 인구 유입을 위해 이 시각에도 고군분투하고 있다.

군은 결혼정착금, 전입 장려금, 청년 월세 지원, 출산·육아 지원 등 옥천군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인구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각종 인구정책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군민의 생생한 후기를 듣고자 인구정책 이용 후기 생활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 수기뿐만 아니라 부소담악, 장령산 휴양림, 교동 호수길 등 옥천군 유명 명소에서 찍은 사진과 그 의미를 시(時)로 표현한 ‘디카시’ 공모도 받는다.

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디카)와 시(詩)의 줄임말로, 디지털카메라로 사물의 시적 형상을 포착해 찍은 사진과 문자로 표현한 시를 말한다.

공모 참가 자격은 옥천군민이거나 과거 옥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경험이 있는 자로, 접수 마감일인 8월 7일까지 신청서와 공모작을 옥천군 성장정책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각 100만원(2명), 우수상 각 70만원(4명), 장려상 각 50만원(6명)의 시상금이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입상 발표는 오는 10월에 예정돼 있다.

옥천군 성장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인구정책 생활 수기·디카시 공모전을 통해 군민 체감형 인구정책을 발굴하는 데 좋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서는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형성해 인구 활력을 불어넣는 활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