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김붕년 교수 초빙 독서의 달 '명사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09:15:25
  • -
  • +
  • 인쇄
9월 23일 오후 2시, 미리내도서관에서 개최
▲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김붕년 교수 초빙 독서의 달 '명사 특강' 개최

[뉴스스텝] 미리내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김붕년 교수를 모시고 ‘자녀의 각 시기별 특성에 맞는 양육과 소통 방법’을 주제로 9월 23일 오후 2시에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김붕년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자폐성 발달 장애 등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4~7세 조절하는 뇌 흔들리고 회복하는 뇌’등의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관련 다양한 도서를 저술하는 등 소아청소년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소아청소년정신의학 분야의 권위자인 김붕년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이번 명사 특강이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