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문화재단 영상제작 꿈나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09:15:23
  • -
  • +
  • 인쇄
7월 25일~8월 18일 동영상 촬영, 키네마스터 영상 제작, 실습 등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오는 17일까지 영상제작스쿨 ‘꿈틀’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꿈틀’ 영상제작스쿨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로 간단하게 영상 편집 및 제작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양구문화재단이 주관하고 강원도와 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가 후원한다.

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주 2회 1시간씩 진행되며, 초등반은 오전 11시, 중·고등반은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은 동영상 촬영 이론 수업, 키네마스터 영상 제작, 영상제작 실습, 동영상 시연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영화관 에티켓 영상을 제작해 양구 정중앙시네마 영화 상영 전 에티켓 영상으로 실제 쓰일 예정이다.

양구문화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의 알찬 방학을 위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험 연수…학교-지역 협력 강화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6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자율방문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는 ‘찾아가는 교육복지사 자율방문학교’를 운영하는 49개 학교의 업무 담당 교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2025괴산김장축제’ 개막… “세상의 모든 김치, 모닥불 Party”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6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2025괴산김장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올해 축제는 ‘세상의 모든 김치, 모닥불 Party’를 주제로 전통 김장문화에 캠핑 감성과 야외 모닥불 체험을 접목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원스톱 김장담그기’와 ‘드라이브스루 김장’은 1,001팀(일반 791팀, 친환경 210팀) 규모로 사전 접수에서 조기

구리 시립 갈매 스위첸 어린이집, 지구사랑 환경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구리시는 6일 시립 갈매 스위첸 어린이집에서 원생·학부모·교직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지구사랑 환경 바자회’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126만 원 전액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바자회는 어린이집 원아들이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그림책, 유아복 등을 재활용하거나 수선하여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수익금은 갈매동 거주 사회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철 한파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