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명의 꿈에 날개" 서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6720만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10:09
  • -
  • +
  • 인쇄
꿈드림, 성적, 특기, 글로벌, 스마트기기, 멘토링 등 6개분야 장학생 89명 선발
▲ 김길성 구청장(앞줄 왼쪽부터 5번째), 박장선 이사장(앞줄 왼쪽부터 6번째), 장학생들과 학부모

[뉴스스텝] 지난 12일 서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은 올해 선발된 장학생과 함께 ‘2025년 상반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재단은 올해 5월 상반기 장학생을 모집해, 중구 관내 학교와 동주민센터의 추천, 서류심사를 거쳐 7월에 최종 89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선발은 총 6개 분야로, △꿈드림 51명 △성적우수 16명 △특기적성 4명 △글로벌 다문화·외국인 4명 △스마트기기 지원 9명 △재능멘토링 우수 대학생 5명이 선정됐다. 장학금은 1인당 50~100만 원으로 총 6720만원을 지급했다.

특히, ‘글로벌 다문화·외국인 장학금’은 서울시 자치구 중 외국인 주민 비율이 높은 중구의 특성을 반영해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했다. 재단은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을 폭넓게 지원하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재단 임원, 장학생과 학부모 등 46명이 참석했다. 김길성 중구청장도 참석해 학생들의 도전과 성취를 응원하고 축하했다.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원중학교 이은서 학생은 “오늘 받은 장학금은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이라 생각한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학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또한 특기 장학생의 학부모 안정희 씨는 “2년 전에도 장학금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됐는데, 이렇게 다시 한번 장학금과 함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재단과 중구는 올해 10월, 하반기 장학생을 추가 모집해 우수 인재를 발굴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장선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재단이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며 “중구 학생들의 무한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장학생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잠재력 있고 우수한 인재들”이라며 “중구는 재단과 함께 여러분의 꿈이 더 멀리,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12년에 설립된 이래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인재 양성에 디딤돌 역할을 하며, 차세대 리더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경유차 소유자가 1년 치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도록 한 제도다. 통상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전년도 하반기분과 당해 상반기분을 합산해 1년 치를 일시 납부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