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 및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09:15:25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13일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와 워크숍을 진행했다.

횡성군은 해당 지원단을 학교에 적응이 어렵거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관내 학교와의 긴밀한 협조 관계 형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학교에 소속된 상담전문인력과 학교복지사 등 22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안내하고, 위기청소년 부모, 가족 상담에 효과적으로 개입 방법과 관련한 강의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임유미 센터장은 “관내 학교와의 연계 협력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신속하게 찾아내고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센터에서는 위기청소년에게 긴급 보호와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