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느린학습자 위한 자유학기 성장스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09:10:16
  • -
  • +
  • 인쇄
2025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 선정…6~9월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 성북구, 느린학습자 위한 자유학기 성장스쿨 운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성북구 내 자유학기제를 맞은 중학교 1학년 및 초등학교 6학년(예비 중1) 느린학습자를 대상으로 ‘성북구 느린학습자 자유학기 맞춤형 성장스쿨’을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자유학기 기간 중 다양한 활동에서 소외될 수 있는 느린학습자에게 창의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요리, 스포츠, 영상제작, 문해, 도예, 융합미술, AI 교육 등 오감과 표현을 자극하는 활동 중심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성북구는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내 여러 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각 영역별로 역할을 분담했다. 참가자 모집과 사전·사후 검사 및 분석은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산하 성북강북학습진단성장센터가 맡고, 프로그램 운영은 월곡청소년센터,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등 3개 지역기반 기관이 담당한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한성대학교 SW·AI산학협력단과 한성대 IT교육봉사단이 함께 운영한다.

특히 한성대 IT교육봉사단이 진행하는 ‘나도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느린학습자에 대한 사회적 감수성과 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성장스쿨 프로그램은 9월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인 9월 말에는 관련 기관과 단체,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는 성과공유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의 시 낭송, 생활글 발표, 영상 및 작품 전시 등을 통해 학습 여정과 성장 결과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느린학습자 자유학기 맞춤형 성장스쿨이 생애전환기 또래 관계나 자존감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느린학습자 청소년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나를 표현하는 힘, 친구와 함께하는 힘, 미래를 꿈꾸는 힘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느린학습자의 어려움을 당사자와 가족만의 책임으로 돌리지 않고, 사회가 함께 짊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