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 '열정키움' 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9:15:23
  • -
  • +
  • 인쇄
“꿈과 열정에 날개를 달아주다”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에서는 (재)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을 통해 7월 31일부터 8월 9일까지 “열정키움” 장학생을 선발한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장학사업은 성적 우수자 지원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열정키움 장학생은 학업 이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자 노력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23명을 선발하며, 특히 올해부터는 처음으로 해외대학 유학생 전형을 별도로 마련하여 지원하게 된다.

총 3천4백만원의 장학금으로 고등학생에게 100만원, 국내대학생 150만원, 해외대학 유학생에게는 300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신청 자격은 본인 또는 친권자가 1년 이상 횡성군에 주소를 두어야 하며, 국가장학금 및 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의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단, 지난해 열정키움 장학생은 장학금 지출 계획에 따라 지출 내역을 충분히 소명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심사는 1차 서류 심사, 2차 PPT 발표, 3차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교육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공정하게 선발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꿈과 재능이 많은 학생에게 횡성군이 든든한 날개가 되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