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09:15:12
  • -
  • +
  • 인쇄
9월 11일~17일까지 일주일간 초록색으로 생명나눔 문화 알려
▲ 원주시,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오는 17일까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서 주관하는 사랑으로 연결되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한다.

올해 제4회를 맞이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작년 81개 기관에서 50개 기관이 늘어난 131개 기관이 참여한다.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생명나눔 주간에 전국 주요 시설물을 초록빛으로 밝혀 생명나눔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다.

원주시보건소는 보건소 앞 광장, 원주교, 시립도서관 분수대에 초록빛 조명을 설치하여 캠페인에 동참한다.

11일에는 중앙로 농협사거리에서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전광판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적극 홍보한다.

또한, 시민들이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고 참여할 수 있도록 SNS에 일상 속 초록빛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초록빛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린라이트 또는 생명나눔을 개성 있게 표현한 참가자 8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2023년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이 누군가의 끝이 아니라 누군가의 시작임을 알리고, 생명나눔 문화에 대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