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고향사랑기부제, 도내 18개 시·군 국민운동단체 대상 집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09:10:23
  • -
  • +
  • 인쇄
원주시, 국민운동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 추진
▲ 원주시새마을회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13일 춘천에서 도내 국민운동단체(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를 대상으로 원주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활성화를 위한캠페인을 벌였다.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제16회 강원다문화가족 듀엣 가요제'는 도내 새마을 다문화가정 10팀을 포함하여 800명이 참여한 행사로, 원주시는 원주시새마을회와 협력하여 현수막, 리플렛 배부, 답례품 홍보 등 원주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같은 날 강원경찰청에서 열린 '2023 한국자유총연맹 강원특별자치도 시·군 한마음 여성대회'에서도 한국자유총연맹 원주시지회 회원 500명을 대상으로 원주고향사랑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박태봉 자치행정과장은“이번 홍보를 통해 타지역 국민운동단체들에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