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최종 보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9:10:23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3년 차 이상 지역, 직장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보충 1차 교육을 실시한 결과, 91.8%(민방위대원 977명)의 이수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기본교육과 보충 1차 교육을 통해 대부분의 민방위대원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시는 아직까지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대원들을 위해 최종 보충교육(10.16.~11.30.)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태백시 3년 차 이상 지역, 직장 민방위대원은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 교육 누리집에 접속해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통해 교육을 시청하고 평가점수 7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이수로 인정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방호요령, 응급처치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을 통해 지진, 화재, 풍수해 등 위급한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올해에 계획된 민방위 교육을 미이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기한 내에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유념해야 한다”라며, “올해 마지막으로 실시하는 보충 2차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