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 맥도날드 키오스크 체험한 어르신들, 이젠 우리도 키오스크로 당당하게 주문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15:21
  • -
  • +
  • 인쇄
▲ 충주열린학교, 맥도날드 키오스크 체험한 어르신들, 이젠 우리도 키오스크로 당당하게 주문한다!

[뉴스스텝] 충주열린학교는 지난 6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맥도날드가 함께 진행하는 ‘디지털 키오스크 문해 교육 현장실습’에 참가했다.

맥도날드 충주 교현 DT점으로 모인 학습자들은 키오스크 앞에 들뜬 얼굴로 모였다.

한 사람씩 줄 서서 기다린 후 차례가 되면 동행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햄버거 메뉴를 고르고 음료와 사이드 메뉴도 골라 마지막 결제까지 해보았다.

직원이 번호를 부르면 직접 가서 햄버거를 받기도 하고,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받기도 했다.

모든 것이 키오스크로 학습자들이 선택한 것이다.

충주열린학교 학습자들은 대부분 평균 연령 70세가 넘는 고령자들이다.

요즘 여기저기에 있는 키오스크는 낯설기만 한 기계였다.

그런 낯선 기계들 앞에서 손이 떨리기만 했던 학습자들은 친구들과 함께 그리고 선생님들의 친절한 설명으로 편안하게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니 모두가 매우 만족했다.

키오스크 체험을 하고 맛보는 햄버거도 꿀맛이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했던 학습자 권희례씨(79세)는 “낯설어서 가까이 가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다같이 배우니 이제 자신있게 또 올 수 있겠습니다. 이런 기회가 있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습자 권오순씨는 본인 햄버거를 주문한 후 딸에게도 사다주고 싶다며 딸에게 줄 햄버거는 포장으로 주문을 척척 해냈다.

정진숙 교장은 “오늘의 키오스크 체험은 학습자들에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습자들이 모두 만족하시니 저도 매우 감사하고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학습자들도 다음에 꼭 함께 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나눔‧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중‧고 성인 검정고시, 초‧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천안시, 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천안도시공사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시복지재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시청소년재단 등 6개 출연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결과를 살피고 내년 주요 업무 계획 등을 논의했다. 내년 중점사업으로 천안도시공사는 성환 혁신지구 도시개발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