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09:15:28
  • -
  • +
  • 인쇄
▲ 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가 지난 12일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주최하에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김정윤 태백부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 개회식 및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윤리선언 낭독, 2부 식후행사에서 난타, 건강댄스(태백시노인복지관), 줌바댄스(루시줌바)등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사회복지 유공 부문에서 햇빛나눔노인복지센터 김숙희 태백시장상, 태백노인전문요양원 이소진 시의회의장상, 다같이효종합복지센터 윤혜숙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노인요양원안식의집 김순덕, 박윤숙, 태백시실버요양원 우성림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태백노인복지센터 조섬결, 태백시노인복지관 이승원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태백시청 이문형 Always 희망나눔상, 지역사회공헌상은 ㈜강원랜드가 수상했다.

자원봉사 유공 부문은 바르게살기운동 태백시협의회 여성회가 태백시장상을 수상했다.

김정윤 태백부시장은 “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사회복지유공자에 대한 축하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우리 시 번영을 이끌어 갈 자랑스러운 시민으로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주시고 영향력 있는 복지 가족으로 적극 활동해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복지 분야에 대한 관심도와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일호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복지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고견을 청취하고 소통함으로써 시대의 요구에 부흥하는 명실상부한 민간대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