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체납고지서 발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09:10:30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를 위해 독촉기한이 경과된 지방세 체납자에게 체납고지서와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번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대상자는 32,399명이며, 체납액은 약 123억 원이다.

시는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자 체납 건수 4건 이하 체납자에게 건별 고지서를 발송했고, 5건 이상 체납자에게는 체납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체납 건수, 금액 등을 상세히 기재한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을 위해 고액·상세 체납자에 대해 부동산·차량·예금 압류, 고액체납자 명단 공개 등 강력한 체납 처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납부 의지가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체납 처분 유예 및 분납 유도 등을 통해 납세 부담을 완화하고, 무재산 체납자·사망자 등 징수 가망이 없는 체납액은 정리보류한다.

원주시 관계자는 “체납 정리 상담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전화 또는 방문해주시길 바라며,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대다수 시민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체납처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익산시는 30일 고도한눈애(愛) 익산세계유산센터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주요 개정사항 △2026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중위소득 인상 및 제도개선 △민원인의 마음을 얻는 '소통 스킬' 등

김진경 강남구의원,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강남구의회 김진경 의원(신사동, 논현1동)은 논현1동과 신사동 경로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강남구 동별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10월 27일(월) 엘리에나호텔에서 열린 논현1동 경로잔치와 30일(목)

거창창포원, ‘나만의 식물일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거창창포원은 ‘국화 예술속 정원산책’ 행사 기간 중앙광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인 ‘나만의 식물일기’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하루 2회(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운영된다. 회차당 20명 내외, 총 40명 규모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 및 거창창포원 누리집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자들은 창포원 내 식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