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공예품 전시회 개막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09:10:22
  • -
  • +
  • 인쇄
17일부터 22일까지 성산아트홀 제4전시실에서 전시회 개최
▲ 성산아트홀 제4전시실에서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지난 17일 성산아트홀 제4전시실에서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염영희 창원시 공예협회장을 비롯한 공예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창원시 공예품 전시회” 개막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공예품 전시회는(부제 : 창작물 속에 담긴 영원한 아름다움) 17일부터 22일까지 성산아트홀 제4전시실에서 평일 10:00부터18:00, 토·일 10:00 부터17:00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풍성한 개막식이였다.

특별재능기부로 소프라노(여수현 님)의 축하공연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한 ‘나만의 부채만들기’ 무료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내빈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공예 예술 활동으로 창의성과 열정을 발휘해 지역 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창원시 공예협회 회원 두 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스카프 리본 커팅식 후에는 전시를 주관한 염영희 창원시 공예협회 회장님이 전시해설을 맡아 관람객들에게 공예품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제공했다.

전시회 동안 협회 회원들이 기부한 공예품을 판매하는 ‘사랑나눔 행사’도 열리며 수익금 일부는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 제14회 창원시 공예품 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가장 한국적인 것을 보여주는 공예가 K-아트의 새로운 경쟁력이 되도록 창원시 공예인 들의 창작활동을 계속적으로 지원하여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