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09:15:36
  • -
  • +
  • 인쇄
▲ 사천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난 19일 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 사천시지부(지부장 하종덕)와 합동으로 ‘2024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 풍수해 및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해 노후로 부식되거나 설치가 불량한 옥외광고물 관련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차량·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지역 △터미널·상가 등 다중이용시설 소재 지역 △국지성 호우 등에 취약한 주요 해안변 등을 중심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간판 파손 여부 및 고정 상태, 간판 전기배선 결함 여부 등으로 발견된 위험 광고물에 대해서는 광고주에게 자진 정비 및 보강 조치 등의 대책 마련을 권고했다.

특히, 장기간 방치로 추락 위험이 높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즉시 보강·철거 작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도로변·중심 상업지역의 강풍 등에 취약한 불법 현수막, 입간판 등에 대한 정비 활동도 병행했다.

시는 2023년 6월 옥외광고협회 사천시지부, 사천소방서와 함께 옥외광고물 재해방재단을 구성해 노후·불량 광고물을 사전에 점검하는 등 적극적인 민관협업을 통해 옥외광고물 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들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풍수해 등 안전사고에 대비한 현장 순찰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광고물 안전 점검 및 정비 캠페인을 실시해 안전한 가로환경 조성하겠다”며 “올바른 옥외광고문화 조성을 위해 광고주의 자발적인 광고물 안전관리를 독려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