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SNS 서포터즈 3기' 새롭게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5 09:15:04
  • -
  • +
  • 인쇄
횡성군의 소통 군정을 위한 민간 홍보 파트너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소통 군정을 함께 펼쳐 나갈 민간 홍보 파트너 위촉을 위해 2월 15일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13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와 우수사례 발표, SNS 서포터즈 활동에 따른 전문교육, 정보교환 등이 진행되었다.

새롭게 출범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향후 1년 동안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생생한 현장의 소식과 정보 등을 영상과 이미지, 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횡성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시책은 물론, 각종 축제와 행사, 지역 소식, 지역의 역사 문화 정보 및 관광지, 명소 등을 외부에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들은 횡성군의 공식 SNS 콘텐츠 자료를 제공받게 되고, SNS 서포터즈 운영 회의에 참석하는 횡성군 공식 홍보단 역할을 하게 된다.

횡성군은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횡성의 문화관광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현재 SNS는 소통의 채널로서 가장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홍보 활동에서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SNS를 능숙하게 다루는 서포터즈가 횡성의 생생한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문자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며 소통 군정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맞아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7일, 겨울방학 특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를 선보인다. ‘슈퍼거북 슈퍼토끼’는 동화작가 유설화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슈퍼거북’과 ‘슈퍼토끼’를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이솝우화로 우리에게 익숙한 ‘토끼와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확장해, 끝나버린 경주 후 변화된 환경에 놓인 토끼와 거북이의 삶을 흥미로운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경쟁 체계 도입을 위한 농안법 개정안 국회 통과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농산물 도매시장의 도매법인 간 경쟁을 촉진하고,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농식품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서 도매시장 경쟁 촉진 기반을 조성하고 도매법인의 공익적 역할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 2대 난치병' 해결 위한 길 열렸다

[뉴스스텝] ‘케이-콘텐츠’의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공연‧스포츠의 암표 판매행위를 금지하는 「공연법」,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최휘영 장관은 지난 12월, 2026년 대통령 업무보고 당시 콘텐츠 불법유통 및 공연‧스포츠 산업 암표 문제를 우리 ‘문화산업의 2대 난치병’으로 규정하며 신속한 대응을 약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