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 ‘아이스 맥스(ICE MAX)’ 이벤트 시민 호응 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09:10:28
  • -
  • +
  • 인쇄
색 피서지 빙상장의 새로운 변모, 여름 속 겨울문화 향유 가능성 발굴!
▲ ‘아이스 맥스(ICE MAX)’ 이벤트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재단 출범을 기념해 8월 10, 11일 양일간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에서 이벤트를 개최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혹서기 여름 속 겨울문화 향유 프로그램을 한껏 즐겼다.

‘빙상장 무료 시민 영화상영회’, ‘피겨스케이팅 시범’이벤트 개최

이번 행사는 빙상장을 개방해 무더위에 지친 김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겨울 스포츠행사와 영화관람기회를 제공, 가족단위 무더위쉼터를 마련하고자재단이 야심차게 마련한 행사로 시원한 여름나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차별화된 시민이벤트로 평가된다.

무엇보다 시민 회원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만들고 즐기는 행사로 기획되어 재단소속 이용회원 꿈나무 피겨단‘팀쥬얼스(Team Jewels)’소속 선수 20여 명이 참가, 선곡된 친숙한 OST를 배경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갈라 콘서트를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 구축, 향후 다양한 문화콘텐츠 접목 가능

특히 빙상장에서 영화 관람은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전으로 콘텐츠, 음향, 무대 등 이색공간에 걸맞은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 극장에 익숙한 관람객의 눈높이를 맞추도록 노력했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봉조 경영본부장은“혹서기에 마련한 이벤트에 이렇게 많은 인원이 몰릴 줄 몰랐다. 이번 행사와 함께 진행한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영화, 공연, 이벤트를 접목한 빙상장의 기능을 확대해 시민에게 돌려주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