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드림스타트 '역사문화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9:15:10
  • -
  • +
  • 인쇄
▲ 부산 금정구, 드림스타트 '역사문화교육'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역사와 문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형 역사문화교육과 더불어 신나는 놀이활동을 제공하여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참여아동은 국립경주박물관을 탐방하면서 고대 신라의 생활상을 재현한 전시물과 유물들을 관람했고 도슨트와 함께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해설 수업에 참여했다.

또한 퀴즈 풀이와 만들기 활동을 통해 신라시대 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책에서만 보던 유물들을 직접 보고 단순한 관람뿐 아니라 그 의미까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유익했다.”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즐겁고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현장에서 살아있는 역사를 배우고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길 바란다”라며 “지역의 뿌리를 되새기면서 모든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금정구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아동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심리상담, 역사 체험, 가족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