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립도서관, 2024년 상반기 영어독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09:05:21
  • -
  • +
  • 인쇄
▲ 태백시립도서관, 2024년 상반기 영어독서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립도서관은 3월 5일부터 13일까지 지역 주민을 위한 영어 독서 프로그램인 ‘영어 동화 읽기 교실’과 ‘시니어 영어 첫걸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어책 읽기의 즐거움을 깨닫고 깊이 있는 영어독서로 나아가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는 ‘영어 동화 읽기 교실’은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3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3개반 15명씩 총 45명으로 픽쳐스북반(1~4학년), 스토리반(1~4학년), 리딩북반(3~6학년)으로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태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영어가 두려운 어른들을 대상으로 알파벳부터 시작하여 간단한 회화표현을 배우는 ‘시니어 영어 첫걸음’은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3월 16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초급 영어를 배우고 싶은 60세 이상 시니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