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쌀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09:10:18
  • -
  • +
  • 인쇄
▲ 김해시, 김해쌀 소비촉진 캠페인

[뉴스스텝] 김해시는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생산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12일 서원유통 탑마트(삼방점)에서 농협 김해시지부, 김해시농협공동사업법인,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김해시연합회와 함께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내방 고객에게 소포장 김해 쌀 200개를 나눠주며 김해 쌀 애용과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8월 한 달간 서원유통 탑마트 김해, 부산 지점 등에서 기존 판매가 대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김해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농가와 농촌경제를 살리는 쌀 소비 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김해 쌀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사업, 음식점 가야뜰쌀 이용 시 차액 지원, 김해 쌀 소비 촉진 사업 등에 1억 7,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