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아이나라도서관, 9~11월 사서 릴레이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09:10:05
  • -
  • +
  • 인쇄
▲ 2025년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사서 릴레이 특강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도봉아이나라도서관이 ‘사서 릴레이 특강’을 운영한다.

사서 릴레이 특강은 사서가 직접 강사로 나서 독서교육을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고루 참여할 수 있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오는 9월 20일에는 ‘별 따러 갈까? 아니 시 따러 가자!’가 예정돼 있다. 초등 1~2학년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동시를 읽고 시 모빌을 만들어 본다.

이어 26일에는 초등 1~2학년 대상의 ‘환절기 필수! 비타민 C와 함께’가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본다.

10월 26일에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깡총깡총 몽실몽실 토끼 모루인형 만들기’를 운영한다. 그림책에 등장하는 토끼를 모루 인형으로 만들어 본다.

11월에는 두 개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10일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 뇌 지키기’ 프로그램을, 29일에는 초 4~6학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에서 놀자! 가상 도서관 탐험’이 진행된다.

앞서 9월 15일에는 초등 2~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북(Book)소리 버스와 함께하는 점자 탐험’이 운영됐다.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은 점자 명함을 만들어 보며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도봉구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릴레이 특강으로 도서관을 찾는 많은 구민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