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김해시 자연보호경진대회’ 개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9:10:04
  • -
  • +
  • 인쇄
자연보호헌장 선포 46주년 기념 및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 전파
▲ ‘제7회 김해시 자연보호경진대회’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일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자연보호헌장 46주년을 기념하고 환경보호 및 생태계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7회 김해시 자연보호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홍태용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들과 18개 읍면동 자연보호 지도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자연보호 헌장 낭독, 유공자 포상, 환경보호 캠페인, 화합행사를 진행했다.

시는 한 해 동안 각 읍면동지회를 대표하여 모범 환경지킴이로 인정받은 10명을 자연보호 유공자로 선정해 표창했으며, 그 외에도 자연보호·탄소중립·자원순환·생태계보전 등 환경 분야 유공자 16명에도 국회의원 표창(10명), 경상남도의장 표창(3명), 김해시의장 표창(3명)이 수여됐다.

일 년 동안 각 읍면동지회에서 실시한 환경정화활동, 환경보호 캠페인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지회를 가리는 “우리는 최고의 환경 지킴 동네!”에서는 ▲ 탄소다이어트 꽃밭만들기 행사 ▲ NO 플라스틱! 친환경샴푸바 만들기 체험 행사 ▲ 해반천·대성동 일원 산불 예방 캠페인 ▲ 산 연접지 풀베기 행사 등을 실시한 북부동지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의 임영택 회장은 “오늘 대회를 계기로 자연보호헌장의 이념을 되새기고, 아름다운 우리 지역의 깨끗한 자연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깨끗한 우리 시를 보전하기 위해 솔선수범해주시는 협의회 지도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대회가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1995년에 설립된 단체로, 생태계 보전 및 복원, 자연과 공생하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V-day (Volunteer -day : 자원봉사의 날)로 지정하고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 1회용품 zero-day 캠페인 등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전파 운동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