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금요일은 캐주얼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09:15:11
  • -
  • +
  • 인쇄
정장 대신 평상복 출근…유연한 조직문화 기대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으로 근무하는 ‘캐주얼데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은 정장을 대신해 점퍼, 티셔츠, 면바지, 청바지와 같은 편안한 일상복을 입도록 권장해 수직적 경직된 공직문화를 직원의 개성을 존중하는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문화로 바꿔 갈 방침이다.

특히 일반 직원에 비해 정장을 주로 입는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금요일 하루만이라도 편안한 옷차림을 권장해 시행 효과를 높인다.

직원들은 “옷이 편안하니 마음도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사무실 분위기도 더 활기가 넘치는 것 같고 상하 간에도 보다 친근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공직 내부 관행적 요소들을 하나하나 줄여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