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설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09:15:09
  • -
  • +
  • 인쇄
▲ 설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뉴스스텝]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23일~2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타 지역 이동 증가 등에 따른 감염병 집단 발생 및 확산 가능성에 대비하여 진영/장유 전통시장 등 시민 대상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25일부터 설 연휴기간 감염병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한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등 호흡기 감염병 증가 및 설 연휴기간 노로바이러스와 같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집단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비상방역 태세에 총력을 기울인다.

보건소는 도, 질병관리청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및 설사 환자 잡딘발생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집단발생 일일보고 등 감염병 집단발생 및 확산 가능성에 즉각 대비한다.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후에 손 씻기 ▲기침할 때 입 가리기 ▲마스크 착용 ▲ 주기적 실내 환기 ▲밀폐된 시설 이용시 마스크 착용을 하고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채소·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고 껍질은 벗겨 먹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칼·도마는 소독하여 사용하고, 생선·고기·채소 도마 분리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유하정 서부보건소 보건관리과장은 “대체 공휴일 지정으로 길어진 설 연휴 기간에도 자율적인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가 되길 바라며, 보건소도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여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