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문화재단, '너와나 포차거리' 성료, 너와집 컨셉 이색 콘텐츠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09:05:24
  • -
  • +
  • 인쇄
▲ ‘너와나’ 포차거리

[뉴스스텝] 삼척시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삼척해변에서 진행한 ‘너와나 포차거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름다운 삼척의 밤바다와 다양한 공연이 어우러져 색다른 야간 볼거리와 체험을 즐기고자 하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관광객과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너와나’, ‘너와집’과 같은 중의적 표현을 담아 이름삼은 이번행사는 한국의 전통 가옥 중 하나이자 삼척지역에 남아있는 너와집을 모티브로 한 부스형태를 고안해 눈길을 끌며 삼척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장에 설치된 ‘너와나’ 포토존과 대형 달 포토존 또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였으며, 모듬회와 각종 전류, 삼척지역 주류를 비롯하여 포차거리 행사에 적합한 다양한 음식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삼척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삼척시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포차거리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삼척만의 콘텐츠로 무장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