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2025년 수원시 수목원 운영자문위원회 회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09:15:10
  • -
  • +
  • 인쇄
올해 성과, 내년 주요업무계획 등 공유
▲ 수원시가 ‘2025년 수원시 수목원 운영자문위원회 회의’를 열고 있다.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4일 일월수목원에서 ‘2025년 수원시 수목원 운영자문위원회 회의’를 열고, 주요 운영 과제를 점검했다.

2025년도 주요 성과로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밤빛정원’ 봄·가을 야간 운영 ▲주민참여 공연과 플리마켓 운영 ▲자원봉사자 ‘수수랑 3기’ 활동 ▲소식지 ‘수다’ 제작 등을 공유했다.

올해 국내·외 122개 기관 3644명이 수원수목원을 방문하며 교류가 늘어났고, 기관 간 식물 분양과 협업 전시, 업무협약 등으로 네트워크가 강화됐다.

이밖에 희귀·특산식물보전기관 지정, 심포지엄 개최, 사계절 홍보영상·기념품 제작, 홈페이지 개편 등을 진행했다.

수원수목원은 2026년에 공원과 수목원을 연결하는 서비스 공간을 확장하고, 후문 출입구 설치, 노후시설 정비 등 종합 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계절별 주제정원 조성, 특성화 전시, 맞춤형 식물 문화 교육과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확대 등 시민 참여 기반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수원시 수목원 운영자문위원장인 최재군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수원수목원이 식물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체감 서비스를 향상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진세연, 생활밀착형 일잘러 MD 공주아 役 첫 스틸 공개!

[뉴스스텝] 배우 진세연이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로 프로페셔널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반전 매력의 캐릭터를 선보인다.오는 2026년 1월 31일 저녁 8시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연출 한준서 / 극본 박지숙 / 제작 HB엔터테인먼트)는 30년 동안 악연으로 얽혔던 두 집안이 오해를 풀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결국 하나의 가족으로 다시 태어나는 패밀리 메

'2025 KBS 연기대상' 故이순재·최수종·이덕화·나문희, 역대 연기대상 수상자들이 전하는 깊은 울림...영광의 순간 담은 2차 티저 공개!

[뉴스스텝] ‘2025 KBS 연기대상’이 2차 티저를 공개하며, 한 해를 빛낸 작품과 수상의 주인공을 향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오는 31일(수) 저녁 7시 10분에 생방송되는 ‘2025 KBS 연기대상’은 미니시리즈, 주말드라마, 일일드라마, 단막 프로젝트까지 올 한 해 동안 시청자와 만난 KBS 드라마를 총망라해, 배우들의 열연과 작품의 순간들을 다시 한번 조명하는 자리다.장성규, 남지현, 문

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소장품 담은 2026 달력 공동 제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는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2026년 달력을 공동 제작했다. 이번 달력은 백남준아트센터가 소장한 백남준의 작품과 ‘백남준: 말에서 크리스토까지’(에디트 데커·이르멜린 리비어 편, 백남준아트센터 발행)에 수록된 백남준의 글과 및 인터뷰 어록 등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예술가의 이미지와 사유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일상 속에서 백남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미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