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읍면동 연초순방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09:10:15
  • -
  • +
  • 인쇄
112건 민원해결“주민불편사항 적극행정 추진 당부”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이달 14일 오전 9시 10층 대회의실에서 원주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읍면동 연초순방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주민과의 대화의 날’이라는 주제로 올해 1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 2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한 연초 순방 건의사항에 대한 진행상황 점검 및 처리방안 논의를 위해 열렸다.

연초 순방 기간 중 총 220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되었으며, 올해 7월 기준 112건을 완료 또는 추진 중에 있으며,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반영이 어려운 44건을 제외한 남은 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집중점검했다.

또한 향후 추진 가능한 건의 사항들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향으로 접근하며 관계 부서 간 공동 추진 사업의 경우 협업을 통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했다.

원강수 시장은 주민이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는 적극행정을 지시하며, “미결된 건의 사항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반복 민원에 대해 주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충분한 안내와 추진상황을 설명 등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총력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