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배우는 즐거움’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9:05:02
  • -
  • +
  • 인쇄
15~16일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축제의 장 열려
▲ 양구군, ‘배우는 즐거움’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뉴스스텝] 양구군이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평생학습관에서 ‘배움의 시작, 양구 평생학습 도파밍 ing’를 주제로 2024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는 양구군이 운영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한 양구군민들의 작품 전시와 동아리 공연 등으로 학습 성과를 공유하며 평생학습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올해로 2회차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강좌 참여자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홍보, 체험,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체험 및 홍보부스로 △버블 체험 △카네이션 천연비누 만들기 △라탄 키홀더 만들기△키오스크를 이용한 디지털 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브러쉬 타투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커피시음 △전통주 시음 등이 운영되며, 원데이클래스로 압화 꽃 그립톡 만들기, 가죽 키링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나의 마음 그려보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프랑스 자수, 캘리그라피, 천연화장품, 라탄공예, 뜨개질, 반려동물 옷, 홈웨어&홈패션, 목공예 등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15일에는 어르신 건강체조, 문해 골든벨 등이 펼쳐지며, 16일에는 아동 방송 댄스, 유아 초등 발레, 피아노, 난타, 오카리나, 현대 시낭송, 군장병 통기타, 다이어트 댄스, 다문화 통기타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그동안의 성과를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마술공연과 바이올린, 플루트 등의 특별 공연과 버스킹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 축제가 학습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끼고,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일상 속 학습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하며 바리스타, 요가, 라탄공예, 캘리그라피 등 135개 강좌에 약 1,500명의 군민이 참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