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공무원 대상 세외수입 징수 및 관리 정보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9:05:01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1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외수입 실무 담당 공무원 및 신규발령 공무원 약 60여 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징수 및 관리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2월 새로 개통된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외수입 담당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9월과 10월에 신규 발령된 직원들이 원활하게 세외수입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세외수입 정보화 사업단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며, 세외수입 업무구성과 기본 사항, 부과·징수 실무, 시스템 사용법, 과징금·과태료 부과 방법 등 세외수입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신규 직원과 세외수입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실무중심의 징수·감액 등 전산 시연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실제 업무환경에서 세외수입을 처리하는 방법을 실시간으로 연습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세외수입은 지방 재정을 책임지는 중요한 수입원 중 하나이다. 이번 전산 실무 정보화 교육을 통해 세외수입 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세외수입 관리 투명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