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합천군 행정동우회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09:15:09
  • -
  • +
  • 인쇄
▲ 2025년 합천군 행정동우회 정기총회

[뉴스스텝] 합천군 행정동우회는 27일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윤철 군수,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국민의례 △인사말씀 △감사보고 △2024년도 주요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회칙 개정 순으로 진행됐다.

김한동 회장은 “동우회 회원들이 오랜 세월 공직에서 얻은 지혜와 노하우를 후배 공직자들에게 아낌없이 전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행정동우회를 더욱 활성화시켜 군정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윤철 군수는 “인생의 절반을 공직생활을 통해 합천군에 헌신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이 퇴직 후에도 여전히 합천군의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배 공무원들이 잘 닦아 놓은 기반 위에서 군민이 빛나는 새로운 합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 행정동우회는 1985년도에 창립해 합천군 퇴직 공무원 108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2025년도에는 후배 공직자들에게 경험 및 방향성 제시는 물론 농촌 일손돕기, 관내 주요 관광지 자연정화활동 등 적극적인 공익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업회사법인 ㈜뜰, 나주 봉황면에 쌀 1000kg 기부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뜰(대표 임금서)은 19일 봉황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0kg 쌀 100포대(총 1000kg)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이번 기부는 지역 농산물 가공과 유통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농업회사법인 ㈜뜰이 지역사회에서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특히 쌀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뉴스스텝]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무소속, 외서·낙안·별량·상사·도사)이 19일 제291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 우성원 의원은 “벼 경영안정대책비는 2001년 전라남도의회가 쌀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도입한 정책성 예산으로, 매년 약 11만 농가에 지급되고 있지만 전라남도는 최근 정부의 쌀값 안정 체계 강화, 농어

기장군, 민원파트너제 시행…복잡한 민원 처리 한번에

[뉴스스텝] 기장군은 군민의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파트너제’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민원파트너제’는 여러 부서 간 협의가 필요한 처리 기간 3일 이상의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해당 민원 주관부서의 팀장을 민원파트너로 지정해 민원처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민원은 식품영업허가, 폐기물처리시설 신고, 개발행위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