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엔지니어링, 정읍시 시기동 공유냉장고에 200만원 상당 식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09:10:29
  • -
  • +
  • 인쇄
▲ 정읍시청

[뉴스스텝] ㈜우석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 정읍시 시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공유냉장고에 쌀 20kg 10포와 라면 45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무더운 여름철, 식료품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기업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공유냉장고는 지역 내 시민과 단체들이 식품을 기부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는 열린 복지 플랫폼이다.

시기동에서는 이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식생활 안정을 지원하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성준 대표는 “평소 지역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공유냉장고라는 따뜻한 채널을 통해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심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준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지역 돌봄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엔지니어링은 전력시설물 설계 및 감리, 소방설계와 전문소방공사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술기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