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년 성장-탄탄 프로젝트(1기) 청년 리더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09:10:10
  • -
  • +
  • 인쇄
일거리·놀거리·먹거리 실험, 청년 기획학교 ‘지금 우리 학교는!’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청년들의 네트워킹과 주도적 삶의 환경 조성을 위한 ‘청년 성장, 탄탄 프로젝트(1기)’를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무분별한 청년 창업 지원으로 인한 조기 폐업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준비기, 성장기, 활동기’ 세 개의 파트로 나눠 청년들이 하고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 아이템에 대한 단계별 지원 등을 통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지역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시는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청년들의 창업·창직 꿈의 시작부터 실현까지 단계별 사업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청년 리더를 모집한다.

청년 리더 신청은 18세 이상 49세 이하 태백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월 24일부터 3월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오는 3월 31일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 리더들은 5명의 청년을 모집 후 팀을 이뤄, 청년창창센터를 중심으로 장성 공유주방, 코워킹 스페이스 등을 활용해 4월부터 9월까지 창업‧창직을 위한 사업 아이템 실험에 참여한다.

이후 사업성, 창작·창직 가능성 등을 평가해 9월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행‧재정적인 지원을 받아 2026년부터 창업·창직 활동을 시작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오는 3월 17일 청년창창센터에서 ‘청년 성장, 탄탄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청년들의 시작부터 실현까지 도와주는 본 프로젝트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 성장, 탄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또는 태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