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내년 하반기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09:10:18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내년 하반기부터 80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료예방접종 사업은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을 보호하고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내년 상반기 조례 제정 후 7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원주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8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권자이며, 과거 접종 이력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추후 예산확보에 따라 65세 이상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나, 구체적인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질병에 따른 고통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