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눈높이 맞춘 연두순방, 시민 체감 끌어올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09:10:09
  • -
  • +
  • 인쇄
주민과의 대화 통해 220여 건 의견 청취
▲ 원강수 원주시장 눈높이 맞춘 연두순방, 시민 체감 끌어올려

[뉴스스텝]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1월 15일 중앙동 순방을 시작으로 2월 28일 학성동까지 25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연두순방은 주민 불편과 관련된 사항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기 위해 사업부서장이 주요 사업을 직접 설명하고 개선 방안 등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등 읍면동 맞춤형 주민과의 대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해당 지역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을 작년보다 세분화해 설명함으로써, 시민 체감을 끌어올려 원주시의 정책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접수된 건의사항 220여 건은 소관부서에서 신속히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처리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며, 오는 4월 읍면동장 회의를 통해 진행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읍면동의 현안이 원주시가 가장 신속히 해결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발표회 '2025 에피소드' 개최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4일 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장애 당사자들의 1년간 배움과 성과를 선보이는 프로그램 발표회 녩년 에피소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발표회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당사자들이 주체가 되어 1년간 참여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로, 발표 경험을 통해 참여자의 성취감을 높이며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

영암군민, 가객 정태춘의 '떠나가는 배'와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영암군민의 2025년이 가객 정태춘·박은옥·박강수의 선율 속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2025 영암 송년 음악회’가 26일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사회의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특별한 무대로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 음악회는 공연장 412개 전 좌석이 사전 예매로 매진될 정도로 지역사회의 관심을 집중했고, 세 가수는 명불허전의 무대로 영암 관객들의 감수성을 끌어올리며 지역사회의 세

양평문화재단 '2026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상반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양평문화재단은 군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할 생활문화센터 정기공연 ‘2026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의 상반기 라인업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첫 공연을 1월 24일에 올린다.이번 상반기 공연은 1월부터 6월까지 매달 토요일 오후 3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양평에서 진행된다. 재단은 ‘예술이 물결치고 감동이 빛이 되는 콘서트’라는 슬로건 아래, 섬세한 연주가 돋보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