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09:10:07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길고양이 개체 수를 조절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2025년에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추진한다.

TNR(Trap-Neuter-Return) 사업은 길고양이를 포획한 후 중성화(불임) 수술을 진행하고 다시 원래 살던 지역으로 돌려보내는 방식으로 길고양이 개체 수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방사 전 광견병 사독백신을 접종하고 경우에 따라 각종 응급처치와 기타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인수공통전염병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2025년 3월 1일부터 혹서기(7~8월)를 제외한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사업 대상은 관내 길고양이이며, 유기·유실된 고양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TNR 사업은 길고양이와 사람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정책으로, 개체 수를 자연스럽게 조절하고, 불필요한 번식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길고양이 포획을 방해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고, 중성화된 고양이는 왼쪽 귀 끝이 잘려 있는 표식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글로벌 디지털 통상질서 변화 대응을 위한 전문교재 발간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디지털 통상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 통상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디지털 통상 사례 연구 : 외부 환경변화와 전략적 대응'을 발간했다.이는 매년 정부·교육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보급해 온 디지털 통상 교재의 5번째 책자로, 최신 디지털 통상 이슈를 정치·경제·사회·기술·국제관계 등 외부 환경요인과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일반)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30일까지 유망 기술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일반)’ 50개 내외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팁스(TIPS)는 운영사(창업기획자(AC), 벤처캐피탈(VC) 등 민간 투자사)가 시장성을 검증하여 먼저 투자하고 추천한 기술기업에 정부가 R&D 출연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민간주도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이다. 현재 팁스 운

중기부,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을 축으로 경영회복과 지속성장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융자 통합 공고를 조기에 시행하여 소상공인의 경영회복과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총 7개 분야의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2026년 중기부 소상공인 예산은 역대 최대 규모인 5.4조원으로 책정됐으며, 이번 통합 공고 중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지원할 수 있는 지원사업은 7개 분야 26개 사업, 총 1조 3,410억원 규모로 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