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붐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15:20
  • -
  • +
  • 인쇄
평균해발 900m 태백의 선선한 여름 감성,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 '태붐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6월 30일 태백시 공식 캐릭터 ‘태붐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한다.

태백시 공식 캐릭터인 ‘태붐이’는 머리 위의 ‘T’ 문양을 통해 태백(Taebaek)의 이니셜을, 가슴의 ‘S’ 문양을 통해 태백에서 발원하는 물줄기(한강, 낙동강, 오십천 등)를 상징한다.

이모티콘에는 태백시의 지리적·계절적 특색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름 캠핑’, ‘시원한 바람’ 등 태백의 여름 이미지를 녹여내었으며,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귀엽고 생동감 있는 비율과 표정으로 재구성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의 ‘태백시’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으로, 일상 대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 표현과 동작으로 구성됐으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 캐릭터인 ‘태붐이’를 통해 청정 도시 태백의 여름 감성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자연스럽게 태백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평균 해발 900m 고원지대에 위치한 도시로,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이자 여름철에도 시원한 기후와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여름철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MZ세대 맞춤형 관광 발전방안 연구 완료

[뉴스스텝]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이자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국인 MZ세대는 내국인의 2배에 달하는 소비력을 보이며, 제주 관광의 새로운 핵심층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외식문화원에 의뢰해 진행한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용역’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대표 생활복지 모델로 자리매김

[뉴스스텝]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출범 5년 만에 27만 6천 가구를 지원하는 등 마을 이웃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전남 대표 생활복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전국 최초로 민관협력 봉사조직으로 출범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을 이장·부녀회장, 생활 밀접 기술을 가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공무원과 함께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