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붐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15:20
  • -
  • +
  • 인쇄
평균해발 900m 태백의 선선한 여름 감성,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 '태붐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6월 30일 태백시 공식 캐릭터 ‘태붐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한다.

태백시 공식 캐릭터인 ‘태붐이’는 머리 위의 ‘T’ 문양을 통해 태백(Taebaek)의 이니셜을, 가슴의 ‘S’ 문양을 통해 태백에서 발원하는 물줄기(한강, 낙동강, 오십천 등)를 상징한다.

이모티콘에는 태백시의 지리적·계절적 특색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름 캠핑’, ‘시원한 바람’ 등 태백의 여름 이미지를 녹여내었으며,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귀엽고 생동감 있는 비율과 표정으로 재구성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의 ‘태백시’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으로, 일상 대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 표현과 동작으로 구성됐으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 캐릭터인 ‘태붐이’를 통해 청정 도시 태백의 여름 감성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자연스럽게 태백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평균 해발 900m 고원지대에 위치한 도시로,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이자 여름철에도 시원한 기후와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여름철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주군,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울주군 삼동면 고헌정에서 궁도인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통 활문화의 계승과 올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활의 시원인 반구천 암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주군궁도협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대한궁도협회 등이

전남도,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과 소통 강화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 순천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에서 ‘2025년 하반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는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의 도정 운영과 외국인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외국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행사엔 제5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단원과 전남 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동부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서 전국의 마라토너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울주군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울주군과 울주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특히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따라 조성된 코스를 달리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회로 펼쳐져 참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