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설관리공단, 태백공원묘원 추모관·휴게공간 새 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09:10:15
  • -
  • +
  • 인쇄
추석 명절 맞아 유족 편의 강화, 예산 절감 효과까지
▲ 태백공원묘원 추모관·휴게공간 새 단장

[뉴스스텝]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태백공원묘원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유족 편의를 위한 종합적인 시설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 사업은 △추모관 제례실 리모델링 △휴게공간 신설 △2층 안치단 조명 설치 등으로 진행돼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추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당초 약 3천만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던 이번 사업은 내부 인력 활용, 자재 구입비 절감, 임직원 참여형 재활용·나눔 활동을 통해 약 400만 원으로 완료되어, 총 2천6백만 원의 예산 절감 성과를 거두었다.

남궁증 태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족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였다”며, “합리적인 예산 집행을 통해 경건한 추모와 편안한 휴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설 개선을 통해 태백공원묘원은 추석 연휴 기간 유족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하며 경건한 추모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