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창업가 네트워킹’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09:10:04
  • -
  • +
  • 인쇄
인공지능(AI)으로 시작해 사람으로 연결되는 ‘창업가 네트워킹’ 개최
▲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창업가 네트워킹’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에서 지역 창업가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2025년 하반기 창업가 네트워킹’의 참여자를 1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0일 오후 6시부터 군산시 청년뜰 공유카페에서 진행되며 군산시 소재 (예비)창업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배움과 영감’, ‘공유와 소통’, ‘연결과 확장’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순서인 ‘배움과 영감’ 시간에는 강성희 랑잠 인공지능(AI) 교육연구원 대표가 ‘휴대폰으로 시작하는 인공지능(AI)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상품 홍보용 이미지 생성부터, 상세페이지, 영상 제작까지 휴대폰만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받을 예정이다.

두 번째 ‘공유와 소통’ 시간에는 청년뜰 창업센터의 한 해 성과와 내년도 사업이 안내되며, 국립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관계기관의 2026년 지원사업도 소개된다.

여기에 청년뜰 창업센터 및 관계기관 지원사업에 참여한 창업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같은 지역에서 비슷한 고민을 공유하며 사업을 성장시켜 온 실제 사례도 들을 수 있어, 지원사업이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생하게 체감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지막 단계인 ‘연결과 확장’은 자유로운 네트워킹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AI) 도구를 익히고 선배 창업자의 경험을 들은 참가자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협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로컬 창업자 제품도 전시된다.

청년뜰 창업센터는 행사 이후에도 오픈 채팅방을 통한 지속적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네트워킹이 지역 창업가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창업지원팀이나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의 모집공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제2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의회사무국 소관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심사한 의회사무국 소관 2026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56억 907만 3천 원으로, 전년 대비 2억 9,413만 9천 원 증가한 규모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예산 항목 중 교섭단체 대표 의원 업무추진비 1,200만 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전환하여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7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최종 확정하고, 조례안을 포함한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이번 제3회 추경 예산은 총 2조 2,347억 원 규모로 일반회계 2조 130억 원 특별회계 2,217억 원으로 편성됐다. 앞서 지난 1일 열린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에서는 집행부가 제출한 일반회계 예산 중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우리에게 놓인 시대적 과제는 남북 간 적대와 대결을 종식하고, 평화 공존의 새로운 남북 관계를 만드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대한 대한국민이 함께 만든 국민주권 정부는 서로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대결과 적대에서 벗어나 남과 북이 평화롭게 공존하며 공동성장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일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