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꿈 이음’ 김해교육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09:15:23
  • -
  • +
  • 인쇄
“꿈을 그리다, 김해를 품다, 미래를 열다”
▲ 2025 ‘꿈 이음’ 김해교육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김해가 미래 인재들의 꿈을 잇는 교육 도시로 또 한 번 도약한다.

2025 ‘꿈 이음’ 김해교육박람회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꿈을 그리다, 김해를 품다,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김해교육박람회는 김해시와 김해교육지원청이 함께 개최하는 통합형 교육박람회로, 지역 초·중·고교와 대학이 모두 참여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올해는 규모와 깊이를 한층 확대해 진로·진학 3개 주제, 57개의 체험 부스와 더불어 강연·토크콘서트·학생동아리 공연까지 풍성하게 마련했다.

▲체험부스, 진로‧진학 시야를 넓히다= 행사의 중심은 체험부스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전문 직업인을 만나고 진로 체험을 하며 자신의 꿈을 세밀화처럼 그려볼 수 있다.

또 김해지역 초·중·고교와 특성화고, 대학 부스에서 학교와 학과를 가까이서 경험하고 전문가의 연령별 진로·진학 상담으로 미래를 열어간다.

특히 도서관 북버스와 미디어 나눔버스가 현장을 찾아와 책과 미디어를 색다르게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처럼 체험부스에서 학생들은 꿈과 미래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강연과 토크콘서트, 교육의 울림을 더하다= 올해 교육박람회의 강연 무대는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 학생 모두가 공감할 만한 주제로 채워졌다.

토크콘서트는 학생·학부모가 함께 듣는 진로·진학 이야기를, 교사 ON(미래를 여는 수업)은 교사를 위한 고교학점제 직무 연수를, 멀티잡 전문가 특강은 이낙준 작가가 동기부여 메시지를 전한다.

강연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두 배로 커진 동아리 발표, 끼와 재능을 펼치다= 교육박람회의 주인공은 역시 학생들이다.

지난해보다 두 배로 늘어난 20개 동아리가 무대에 올라 관악합주, 난타, 사물놀이, 밴드 등 열정적인 무대를 펼친다.

김해소년소녀합창단도 특별 출연해 현장을 더욱 빛낸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많은 학생들에게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특별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지역 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