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여군청 |
[뉴스스텝] 부여군은 분야별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인구 정책에 대해 많은 군민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2026년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 지원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영유아·아동(생후~8세) ▲청소년(9~19세) ▲청년(20~39세) ▲중·장년(40~64세) ▲노년(65세 이상) 등 5개 분야 104개 사업을 인생 로드맵 형식으로 나열하여 군민들이 자신에 맞는 생애주기별 혜택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유아·아동(생후~8세) 분야는 첫만남이용권, 부모급여, 아동수당, 아이돌봄지원,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등 20가지 정책을 안내한다.
△청소년(9~19세) 분야는 고등학생 교복 구입비, 전입학생 생활용품 구입비, 굿뜨래장학금,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운영 지원 등 16가지의 정책을 소개한다.
△청년(20~39세) 분야는 청년내일저축계좌, 근로자 전입지원금, 청년 셰어하우스, 결혼정착지원금, 출산·육아지원금 등 33가지의 정책을 담았다.
△중·장년(40~64세) 분야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일상돌봄 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등 8가지의 정책내용과 △노년(65세 이상) 분야는 기초연금, 고령자 주택 개조, 노인 일자리 사업,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등 27가지의 지원사업이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생활지원 안내서를 통해 모든 주민이 각자의 생애주기와 상황에 맞는 지원 정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부여군은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방법들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내서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할 예정이며, 부여군청 누리집 주민참여(인구청년넷)에서도 전자책으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