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청년 모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09:05:12
  • -
  • +
  • 인쇄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청소년·청년 전용 시설
▲ 청소년 청년 시설 사진

[뉴스스텝] 보령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년들의 창업 및 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 시설 2개소, 청년 시설 2개소 등 총 4개소의 전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 도전과 성장의 공간

성주면 성주산로 500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체험과 활동을 하며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공간이다.

수련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시설로 생활관, 강당, 인공암벽, 체육관,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3층에는 우주 천체 관측실과 투영실이 있어 별자리 관측과 우주 영상 체험이 가능하며, 야외에는 풋살 경기장, 인조잔디구장, 등산로 등 체력증진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청소년, 일반개인 및 기관단체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지도 아래 천체관측 특성화 프로그램, 인공암벽 극복 프로그램, 학교 및 단체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권리증진과 지도력 개발,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 문화와 상담이 함께하는 공간

문화원길 9에 위치한 이 건물에는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자리해 문화활동부터 상담, 복지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보령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동절기 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 임시공휴일은 휴관이다.

1층에는 인터넷 검색 공간과 영상시청 시설, 도서 등이 구비된 휴식 공간, 2층에는 동아리방과 노래방 시설, 밴드 연습실, 3층에는 공연·전시·교육·영화감상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이 운영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진학상담, 사이버상담 등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직업체험, 진로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커뮤니티센터 - 청년 소통과 네트워크의 장

명천로4길 21, 3층에 위치한 청년커뮤니티센터는 보령시 거주 청년들을 위한 활동 공간이다.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운영되며, 공휴일은 휴무다.

내부에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룸, 정보 교류와 소통을 위한 라운지, 집중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영화 또는 음악 감상이 가능한 멀티룸, 프린터와 문서작업이 가능한 공유오피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시에서는 스마트스토어 교육, ‘초보 청년아빠 공동육아 프로그램’, ‘보보동(보령보드게임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정책 홍보, 커뮤니티 활동 지원, 시설 대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 - 청년 창업의 첫걸음

구상가길 22, 4층(대천동 618-62)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공사오 청년창업지원사업, OK보령 창업기업 성장지원사업 등 보령시 창업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교육·멘토링·회의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청년창업자 간 소통과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여 보령 지역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센터는 창업 관련 교육·멘토링 진행 시 교육장 및 회의실 대관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승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