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진영스포츠센터 수준별 맞춤형 라인댄스 강좌 운영 |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공사가 운영하는 진영스포츠센터에서는 1월부터 수강생의 운동 수준과 학습 속도를 고려한 ‘수준별 라인댄스 강좌’로 변경·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 개편은 기존 단일 반 운영으로 발생했던 난이도 편차와 학습 만족도 저하 문제를 개선하고, 수강생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체계적이고 안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진영스포츠센터는 라인댄스 강좌를 초급·중급·고급반으로 세분화해 운영할 계획으로 신규 등록생들은 초급반에, 기존 수강생들은 중급·고급반에 편성될 예정이다.
수준별 라인댄스 강좌는 지난 2일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으며, ▲ 초급반은 라인댄스를 처음 접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기본 스텝과 리듬 익히기에 중점을 두고, ▲ 중급반은 동작의 연결과 응용 동작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 고급반은 난이도 있는 안무와 음악 해석을 통해 전문성과 운동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향후 강좌 운영 성과와 수강생 만족도를 바탕으로 다른 생활체육 종목에 단계적 확대도 검토할 예정이다.
현재 진영스포츠센터 GX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약 150여명, 줌바댄스 약 17여명, 라인댄스 약 36여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수준별 라인댄스 강좌 시행을 통해 기존 36여명 수준이던 라인댄스 수강생을 50~60여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영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수강생의 운동 수준을 고려한 강좌 운영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