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보건소, 당뇨병의 날 기념 건강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9:10:0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보건소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1층 락앤홀에서 당뇨병의 날을 기념해 ‘임상영양사와 함께하는 만성질환의 건강밥상’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지역사회 내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습관 실천을 통한 자가건강관리 역량 강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영월군보건소는 ‘세계 당뇨병의 날(11.14)’을 맞아 군민의 영양관리 인식 제고와 만성질환 예방관리 실천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강좌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영양팀의 심은영 임상영양사가 진행하며, ▲혈당·혈압 조절을 위한 식단 구성 원칙 ▲나트륨·당류 섭취 조절 방법 ▲균형 잡힌 한 끼 식사 구성법 ▲식품 영양표시 확인 요령 등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영양관리 내용을 다룬다.

아울러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음주폐해예방 안내도 함께 이루어진다.

엄해영 건강증진과장은 “당뇨병의 날을 계기로 군민들이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후부 제2차관, 한파 대응 현장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

[뉴스스텝]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9일 오후 이호현 기후에너지환경부 제2차관이 대동하늘공원 인근(대전 동구 소재)의 한파 대응 시설과 인근 한파 쉼터를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이호현 제2차관은 이날 대동하늘공원 인근 급경사 보행로를 찾아 ‘결빙 취약지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도로 열선 장치 가동 상황을 살펴본다.해당 시설은 기후에너지환경부와 대전 동구청이 협력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6 시즌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 “당신의 목적지는 음악입니다”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1년의 음악 여행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부천필)가 2026 시즌 라인업을 공개했다. 부천필의 2026 시즌은 관객들과 함께 클래식의 세계를 여행한다. ‘티켓’을 모티브로 한 시즌 비주얼과 슬로건을 통해 부천필과 함께하는 음악 여행을 나타냈다.더불어 2026 시즌은 지난해 4월 취임한 상임지휘자 아드리앙 페뤼숑과 부천필이 함께하

부천시립합창단, 2026 시즌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 “당신에게 보내는 목소리”한 장의 편지처럼 마음에 도착하는 부천시립합창단의 하모니부천시립합창단이 2026 시즌 라인업을 공개했다. 부천시립합창단의 2026 시즌은 한 장의 편지처럼 마음에 도착하는 연주를 주제로 한 해의 여정을 펼친다. ‘엽서’을 모티브로 한 시즌 비주얼과 슬로건을 통해 관객과 합창단이 주고받게 될 감정과 위로, 이야기를 나타냈다.2026 시즌 또한 상임지휘자 김선아의 지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