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한수관광여행사 박한식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100만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09:05:17
  • -
  • +
  • 인쇄
지역 아이들을 위한 꾸준한 나눔, 고향사랑 실천하는‘따뜻한 경영인’
▲ 한수관광여행사 박한식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100만원 기부

[뉴스스텝] 횡성군은 지난 19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한수관광여행사 박한식 대표가 고향사랑기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한식 대표는 횡성이 고향으로, 지역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평소 남다른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온 인물이다.

특히 횡성인재육성관 학생들을 면 단위까지 늦은 시간에도 직접 귀가시키는 차량 운행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금전적 이득이 크지 않은 일이지만, “아이들이 안전하게 집에 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신념으로 매년 차량과 인력을 보태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꾸준한 마음은 기부 활동에서도 드러난다.

지난해에는 횡성인재육성장학회에 2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올해는 고향사랑기부제에 1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 환원에 앞장서고 있다.

박한식 대표는“고향이 잘 돼야 회사도 함께 성장한다”며“고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앞으로도 기꺼이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횡성군은 “박한식 대표처럼 묵묵히 지역을 위해 꾸준히 마음을 보태주는 분들이 있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값지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